오늘은 DeFi(Decentralized Finance) 때문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카이버 네트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정보
심볼명: KNC
총 공급량: 215,625,349 KNC
현재 유통량: 179,239,688 KNC (20.03.01 기준)
현재 시가총액: $131,929,901 USD, 약 1597억 (20.03.01 기준)
상장 거래소: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등
카이버 네트워크 3달 동안 293% 상승
출처: Upbit
카이버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이 하락채널에서도 꾸준히 상승 모멘텀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격상승의 주된 원인 중 하나가 바로 DeFi 인데요. 먼저 DeFi 는 탈중앙화 금융으로써, 누구의 개입도 없이 암호화폐를 통해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그 중심에 바로 카이버 네트워크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카이버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로 현재 개인간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업비트, 빗썸과 달리 말입니다.
차이점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카이버 네트워크에서는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모든 거래를
처리하게 되며, 이는 스스로가 네트워크에 참여하게 되며 거래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중앙화된 거래소에서는 네트워크가 아닌 거래소의 플랫폼에서 중계하여 거래를 하게 됩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호재
카이버 네트워크가 탈중앙화 거래소(Dex) 라는것을 우리는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단지 거래소를 중계해주는 역할인데 카이버 네트워크의 가격이 어떻게 올라가는 것일까요?
1. 카이버 네트워크에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유동성 공급자(LP) 가 필요합니다. 스프레드가 작아야 유저들이 편하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카이버 네트워크에서 유동성 공급을 하는 경우 카이버 네트워크(KNC)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즉, 유저들이 카이버 네트워크에서 거래 할 경우 그 수수료의 일부를 카이버 네트워크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카이버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받는다고 가격이 상승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거래 수수료 발생시 70% KNC를 소각하고 일부를 유동성 공급자에게 돌아 갑니다. 이렇게 되면 유통량은 점점 줄어들면서 카이버 네트워크의 가격 상승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이더리움 기반 DeFi 생태계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카이버 네트워크 또한 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연결하거나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이버 네트워크는 Kyber swap을 통해 DeFi 관련 서비스에 쉽게 참여할수 있도록 거래를 지원하며, DeFi가 발전함에 따라 카이버 네트워크 또한 거래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kyber network
카이버 네트워크는 계속해서 볼륨이 증가하고 있으며 DeFi 시장이 더 커짐에 따라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러한 혜택을 계속해서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3. 카이버 네트워크는 현재 탈중앙화 거래소 중 볼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탈중앙화 거래소가 있지만 카이버 네트워크에게 집중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커질수록 카이버 네트워크는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4. 현재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이 고문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더욱해서 신뢰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탈릭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 프로젝트는 오미세고, 카이버네트워크 등 몇 안되는 프로젝트에 극소수로 참여하고 있으며 미래를 위해 든든한 지원자 중 한명 입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전망
현재 2020년 암호화폐, 블록체인의 트렌드는 DeFi 탈중앙화 금융입니다. 올해 1월부터 DeFi 관련 코인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격적으로도 보면 테조스, 메이커다오, 체인링크 등 타 코인에 비해 다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했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그 중심에 있을것이며, 올 한해 카이버 네트워크는 다시 일어설수 있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