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밀크코인 분석 및 전망 (feat. 업비트)

by 머니그램 2020. 3. 8.



오늘은 지난 2월 21일 업비트에 상장한 밀크코인(MLK)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코인은 흩어진 마일리지 포인트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밀크로 통합하여 사용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밀크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고객에게 지급해준 포인트가 약 2.9조원이라고 합니다. 이런 포인트는 해당 가맹점이 아닌이상 포인트를 사용하기가 드물며, 밀크를 통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나이키 매장에서 신발을 샀다고 가정해봅시다. 나이키 포인트는 적립 될 것이며, 그것은 해당 나이키 매장을 다시가지 않는 이상 사용하기가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기존 포인트를 밀크로 전환하여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밀크는 밀크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일리지 시장을 통합하려는데 있습니다.




밀크 코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무엇이 좋은가?


1. 밀크 플랫폼은 더 많은 파트너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트너에 참여할 조건으로 일정 수량의 밀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유통량을 감소시켜 가격상승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2. 밀크 포인트를 구매하여 해당 업체를 이용시 40%~50% 할인을 받을수 있게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파트너인 야놀자, 딜카, 서울공항리무진 등 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른 파트너들도 계속해서 참여하여 페이스북 리브라와 같이 거대한 얼라이언스를 구성할것으로 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밀크 공식 블로그 참고


가중 중요한 유통량은 어떻게 되나?

출처: 밀크 블로그



밀크코인 유통량은 2월 20일 업비트 최초상장 이후 6개월간 유통될 물량이라고 합니다.
총 발행량은 13억개이며, 배포될 물량에는 투자자, 개발사, 파트너사, 어드바이저 및 에어드랍 등 모두 포함한 수량이라고 합니다.


밀크 측에 따르면 파트너사 배분 물량은 최소 20개 이상 파트너사의 확보를 고려하여 책정하였다고 하며, 기업의 규모, 시기, 회원 수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파트너사에게 지급되는 밀크는 5~10년간 장기적인 분배를 목표로 하고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밀크 블로그 (여기) 를 클릭하여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밀크 코인 핵심 포인트

밀크코인의 가장 중요한 사업 포인트는 지속적으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사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밀크의 수요를 충족시킬 좋은 파트너사를 선정하여 가격상승에 기여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밀크 커뮤니티 및 백서


공식 홈페이지(백서): http://milkalliance.io/ko


밀크 카카오톡 공식 커뮤니티: https://open.kakao.com/o/gTYsaWN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