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리플(XRP) 코인 매달 100만원씩 투자 결과는?

by 머니그램 2020. 3. 17.

비트코인, 이더리움 100만원씩 투자 결과에 이어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플코인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리플은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 다음으로 거래량이 많은만큼 홀더들도 많다고 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리플을 투자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매매를 못하는 흑우라고 가정합니다.

1. 매달 1일 기준으로 100만원씩 비트코인을 매수 합니다.
2. 업비트 기준 매달 일봉 최고점에서 매수한다고 가정합니다.
3. 1년 동안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을 투자해 수익률을 계산합니다.


리플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현재 보고있는 그래프는 업비트 기준 리플 차트입니다. 매매를 못한다는 극단적인 상황을 가정하여 수익률이 얼마나 나올지 계산해보겠습니다. 



리플 수익률출처: 영크립토


 

리플같은 경우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비해 수익률이 좋지못하며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금 계산된 데이터는 일봉 고점에서 매수를 했다는 가정이므로 이보다 손실율은 낮을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비트코인 매달 100만원씩 투자 결과 , 이더리움 매달 100만원씩 투자 결과)


이러한 결과로 보았을때 리플홀더 가운데 초반에 투자하지 않았다면 수익을 내는 투자자들이 적을것이라고 예상 되는데요. 그래도 한가지 좋은 소식은 지난 2월 다보스 포럼에서 갈링하우스가 리플랩스 IPO를 언급했는데요. 브레드 갈링하우스에 따르면 2020년 올해 안에 기업공개(IPO)를 진행 할 거라고 말했지만 어떻게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IPO가 진행된다면 리플에게는 매우 좋은 호재가 될것임에는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리플 매달 100만원씩 적립식으로 1년간 투자한 결과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에 이어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트론 등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