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매달 100만원씩 투자 결과는?

by 머니그램 2020. 3. 17.

여러분들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투자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다른 투자상품에 비해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심해 리스크가 크지만 수익이 날 경우 다른 투자와 비교해 막대한 수익을 안겨줄수 있는데요. 오늘은 풀매수, 뇌동매매가 아닌 적금식으로 매달 100만원씩 비트코인에 투자했을때 수익률은 어떠한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매매를 못하는 흑우라고 가정합니다.

1. 매달 1일 기준으로 100만원씩 비트코인을 매수 합니다.
2. 업비트 기준 매달 일봉 최고점에서 매수한다고 가정합니다.
3. 1년 동안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을 투자해 수익률을 계산합니다.


비트코인 차트출처: 트레이딩뷰



위에 보이는 차트는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차트 입니다. 19년 3월 1일 일봉 고점은 4,265,000 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20년 3월 1일까지 100만원씩 투자한 결과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누적 수익률출처: 영크립토




100만원씩 1년간 매수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정도면 왠만한 은행 적금보다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고점에서 매수한 점을 감안한다면 수익률은 더 높을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주식과 달리 현재 세금을 내고있지 않아 이러한 상황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한방을 노리고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다음 데이터의 결과와 같이 매달 적립식으로 비트코인을 투자해도 좋은 수익률을 얻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의 여파로 인해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내려간 시점에 손해가 아니냐는 하시는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올리지 않았지만 당시 비트코인 최고점인 17년 말부터 계속해서 100만원씩 투자해도 결국에는 손실에서 수익으로 바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제위기로 인해 비트코인의 하락은 차트 중 일부이며 결국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상승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비트코인을 투자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