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플로우(Flow)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1. 3. 12.

플로우(Flow) 코인 소개

 

오늘은 코인리스트(CoinList)에서 4시간만에 완판된 플로우(Flow)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플로우(Flow) 코인은 이더리움 초창기 디앱으로 유명한 크립토키티(CryptoKitties) 팀들이 만들어 더욱 많은 관심을 받은 코인 중 하나입니다.

 

 

플로우(FLOW) 간단소개

 

플로우(Flow)는 블록체인 게임 및 디앱을 지원하는 개발친화적인 플랫폼 입니다. 

 

출처: Dapper Labs

 

그 중에서도 현재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에 초점을 많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NFT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각 개체마다 고유값을 지니고 있는 토큰 입니다.

 

말이 조금 어려우시다고 느껴지실 수 있으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우리가 백화점에서 나이키 맨투맨 옷을 산다고 가정해 봅시다. 나이키 맨투맨 옷은 많은 사람들에게 팔기위해 여러벌이 진열되어 있으며 이것은 고유한 상품의 가치를 지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림이나 게임 캐릭터의 경우 비슷할수는 있지만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것을 블록체인에서 구현한것이 NFT이며 Flow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 됩니다.

 

 

Flow ICO 가격 

투자자들 입장에서 가장 관심있게 보는것이 Flow ICO 가격일것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ico drops

 

플로우(Flow) 코인의 경우 1Flow당 0.1달러이며 4시간만에 완판되며 향후 긍정적인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Flow 코인 투자자

 

출처: onFlow.org, Flow 코인 투자자

 

 

Flow 코인의 경우 거대 VC 들이 많이 참여했으며 a16z, coinbase, samsung, svangle 등 코인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VC입니다.

 

특히 a16z, 코인베이스가 투자한 경우 가격적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적절하게 매수만 잘 한다면 좋은 수익률을 보여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에서 투자했기 때문에 향후 코인베이스 상장 가능성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Flow 코인 전망

21년 3월 12일 기준으로 Flow 코인의 가격은 31달러를 넘어섰고 ICO 대비 300배가 올라가버린 상황입니다. 

 

출처: coinmarketcap, Flow 코인 가격

 

시가총액은 원화로 1조가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며 현재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도 않아 구매하기도 비교적 까다롭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에 상장이 될거라고 예상되며 NFT가 강세인 지금의 시점에서 Flow 코인의 행보는 무난하게 흘러갈거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ICO 대비 300배가 오른 지금 시점에서 개인이 투자를 하기에도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개인 투자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주관적인 관점에서 Flow에 투자하는것 보다는 투자자들이 탄탄한 코인들을 찾아 미리 선점하는것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