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세럼(Serum)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1. 2. 8.

 

최근들어 Defi 관련 코인들이 많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코인은 Defi 코인과 솔라나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럼(Serum) 코인입니다.

 

 

세럼 주봉 차트, 출처: binance

 

 

목차

1. 세럼 프로젝트 소개

2. 세럼코인 90% 장기락업 및 소각 (★)

3. 세럼코인 투자자 및 VC ()

4. 세럼코인 유통량 및 발행량 정보

5. 세럼코인 전망 ()

 

 

1. 세럼 프로젝트 소개

 

세럼 프로젝트는 솔라나 기반으로 만들어진 DEX(탈중앙화거래소) 입니다.

 

DEX 하면 바이낸스DEX, 유니스왑, 스시스왑등 많은 탈중앙화 거래소가 있지만 세럼 프로젝트의 장점은 빠른 거래 처리속도와 낮은 수수료 비용이 가장 매력적 입니다.

 

솔라나 기반인 세럼은 초당 50,000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는 탈중앙화 거래소의 느리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해결해주었습니다.

 

또한 세럼은 이더리움 플랫폼보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세럼의 가스 수수료는 0.00001 달러로 다른 플랫폼에 비해 뚜렷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ex.projectserum.com/

 

세럼 거래소 (Dex)

 

Serum

 

dex.projectserum.com

 

 

2. 세럼코인 90% 장기락업 및 소각

 

세럼 소각정보, 출처: projectserum

 

세일참여자 세럼의 91.25%는 장기락업 기간을 갖고 일정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오픈된다고 합니다. 이는 세럼의 단기적인 수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으로 세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세럼(serum) 소각, 출처: xangle

세럼코인은 세럼 거래소(dex) 수수료 수익 중 일부를 바이백하여 세럼코인을 소각 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세럼코인 투자자 뿐만아니라 세럼의 가치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거라 보고 있습니다.

 

 

3. 세럼코인 투자자 및 VC

 

세럼코인 파트너 투자자 및 VC, 출처: serumproject

 

세럼은 FTX에서 개발한 솔라나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로 FTX CEO이자 Serum 대표인 샘 뱅크먼 프라이드는 적극적으로 세럼 프로젝트를 밀어주고 있습니다.

 

현재 파트너도 및 VC를 보시면 암호화폐 업계 최고의 유동성 공급을 자랑하는 알라마다 리서치(Alameda Research), 컴파운드 CEO인 로버트 레쉬너, 탈중앙화 플랫폼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지원하는 건틀렛 네트워크(Gauntlet Network), 오미세고 투자 및 유망한 알트코인을 투자하고 있는 제네시스 블록 등 거대한 투자자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특히, FTX CEO 와 Compound CEO, 알라마다 리서치는 스시스왑과 컴파운드 투자에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스시스왑(Sushi Swap)과 컴파운드(Compound)는 지금 글쓰는 시점까지 계속해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시스왑과 컴파운드, 출처: bituniverse

 

 

4. 세럼코인 유통량 및 발행량 정보

 

세럼코인 총 발행량: 10,000,000,000 (100억 Serum)

세럼코인 현재 유통량: 50,000,000 (5천만 Serum, 21년 2월 8일 기준)

세럼코인 시가총액: 1650억원, 코인마켓캡 133위 (21년 2월 8일 기준)

 

 

 

5. 세럼코인 전망

 

세럼코인의 이해관계도를 살펴보자면 컴파운드, 알라마다 리서치, FTX, 솔라나 등 많은 VC 및 투자자들이 참여해 있습니다.

 

이들이 참여한 프로젝트를 살펴보자면 스시스왑, 컴파운드 등 현재까지 저점대비 10배, 5배 등 뛰어난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세럼코인 또한 일정기간 동안 꾸준히 상승할거라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세럼코인은 거래수수료의 일부를 바이백하여 소각 한다는점에서 다른 코인 및 프로젝트에 비해 매우 긍정적이며 현재 저평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솔라나 기반으로 뚜렷한 장점을 가진 세럼 프로젝트의 경우 시가총액 100위권 안으로는 진입하여 많은 주목을 받을거라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