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제주도 맛집 제주흑돼지 '영일' 내돈내산

by 머니그램 2022. 2. 21.

제주도로 여행을 하던중 흑돼지가 먹고 싶어 알아보던 중 '제주성산흑돼지 영일' 을 알게 되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주 성산흑돼지 영일 

 

주변에서 제주도가서 흑돼지 먹어도 그냥 돼지 먹는거랑 별차이가 없다고했지만 흑돼지를 꼭 제주도가서 먹고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주 성산흑돼지 영일

 

영일에 방문하려면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하여야 하는데요. 테이블도 한정적이라서 예약없이는 먹기 힘들다는점 주의해주세요! 

 

제주 흑돼지 영일 메뉴판

 

세트메뉴가 있어 다른분들도 모두 세트메뉴를 드시더라구요. 저는 흑돼지고추장찌개도 궁금해서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먼저 고기가 나오기전 셋팅을 해주셨는데요. 가게 분위기도 좋고 깔끔해서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제주 성산흑돼지 고기

2인세트로 주문한 흑돼지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고기는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며 소스를 뭘로 찍어먹으면 맛있는지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저는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오늘 흑돼지를 먹어보고 완전히 인식이 바뀌게 된 계기였습니다. 돼지고기도 정말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 생각했고 특히 '꼬들살' 부위가 이름대로 정말 꼬들꼬들하고 식감또한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접시 위에 2가지 소금과 와사비가 미리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찍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사장님께서 고기를 올려주시고 이 부위는 어떤 부위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말씀해 주시기도 한답니다.

 

 

제주 흑돼지고추장찌개

 

고기만 먹으면 조금 허전하니 공기밥과 흑돼지고추장찌개를 시켜서 먹어보았는데요. 양도 정말 푸짐하고 어나더레벨인 고추장찌개의 맛이였습니다. 

 

혹시 방문하게 되신다면 흑돼지고추장찌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다 먹고 아쉬워서 가게를 둘러보던 중 가게 안에 우물이 있더라고요? 정말 우물인지 내려서 확인해보니 정말 우물처럼 생긴 모형? 이 존재했습니다!

 

 

제주도 2박3일 일정 중 가장 맛있는 맛집을 꼽는다면 '제주 성산흑돼지 영일' 을 꼽고 싶습니다. 내돈내산 후기이며 제주도 여행을 다시 가게된다면 재방문의사 100% 인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