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거래소코인 불패신화 MEXC 거래소 MX 코인 소개

by 머니그램 2022. 7. 31.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는 BNB라는 거래소 코인이, 미국 코인베이스와 양대산맥인 FTX 거래소에는 FTT 거래소 코인이 그밖에도 오케이엑스 OKB, 게이트아이오 GT 코인이 존재합니다.

 

BNB, FTT, GT 코인 차트 (왼쪽부터)

 

다음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들의 거래소 코인 차트입니다. 거래소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의 경우 거래 수수료의 일부 수익을 거래소 코인의 구매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거래소들은 거래소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바이백 하고 유저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거래소 코인들과 더불어 오늘 소개할 거래소 코인은 MEXC 거래소 MX 코인 입니다.

 

MEXC 거래소

 

MEXC 거래소는 2018년 싱가포르 거래소로 현재까지 이용자 수 600만 명 이상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소 순위 19위에 랭크하고 있으며 국내 거래소 빗썸, 업비트 보다도 높은 순위입니다.

 

또한 MEXC 거래소의 경우 한국어 지원도 해주고 있어 국내 유저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EXC 거래소 순위

 

 

 MX 코인

 

MEXC 거래소 코인으로 상장되어 있는 MX 코인입니다. 

 

현재 기준 시가총액은 1700억 정도로 코인마켓캡 기준 159위 랭크하고 있습니다.

 

MX 로고 티커명 시가총액 / 순위 거래소 순위
MX
₩171,141,977,390 / 159 위
( 07월 27일 코인마켓캡 기준)
19위

 

MEXC 거래소는 수익에 40%를 꾸준히 MX 코인을 소각하고 있어 향후에는 디플레이션 코인이 되어 더욱 가치가 높아질 거라 예상됩니다.

 

MX 코인 소각정보

 

다른 거래소 코인 비교

MEXC 거래소 외에 다른 거래소 코인들의 시가총액 및 거래소 순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거래소 로고 티커명 시가총액 / 순위 거래소 순위
OKX
 OKB
₩1,206,795,929,698 / 51위
17위
크립토닷컴
CRO
₩3,997,707,879,615 / 23위
15위
바이비트
BIT ₩423,406,770,135 / 219위 38위

 

코인마켓캡 거래소 순위로 거래소 코인의 시가총액을 단순하게 비교할 것은 아니지만 현재 비슷한 거래소 코인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MX 코인의 시가총액은 현저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X 코인 홀더 혜택

 

1. 런치패드

 

런치패드는 MEXC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저렴한 가격으로 코인을 에어드롭 혹은 투자할 수 있는 권한을 MX 코인 홀더들에게 주어 집니다. MX 코인 홀딩량에 따라 런치패드 코인을 받게 됩니다.

 

MEXC 런치패드 정보

 

현재 6개 프로젝트가 런치패드를 진행하였고 앞으로 꾸준히 진행될 예정입니다.

 

 

2. 킥스타터

 

킥스타터는 MEXC 거래소에 상장될 유망한 코인들을 투표하고 일정 투표율에 도달할 경우 MX코인에 비례하여 코인을 에어드롭받게 됩니다.

 

MX 코인 킥스타터

킥스타터에 나오는 대부분의 코인들은 일정 투표율을 초과하기 때문에 코인 에어드롭을 못 받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 MX-Defi

 

 MX-Defi는 하루 이상 스테이킹 통해 이벤트에 해당되는 코인을 받게되는 방식으로 결론적으로 런치패드, 킥스타터 와 마찬가지로 스테이킹 후 해당 코인을 획득하게 됩니다.

 

MX-Defi

 

 

4. 수수료 할인

 

MEXC 거래소 코인 MX를 갖고 있을 경우 수수료 혜택을 받게 됩니다.

 

기존에 매수/매도 0.2% 의 수수료이지만 MX 코인 홀더의 경우 20% 수수료 할인을 받게 됩니다.

MEXC 수수료

 

 

이와 별개로 MEXC 기존 유저에게 초대받아 가입할 경우 추가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으니

 

신규가입 시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m.mexc.com/auth/signup?inviteCode=147G5

 

MEXC - Bitcoin, Litecoin and Ethereum Exchange and Margin, ETF and Futures Trading

 

m.mexc.com

 


MEXC 거래소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가장 뛰어난 성장률을 보여줄 거래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MEXC의 MX 코인이 바이낸스의 BNB처럼 엄청난 성장을 보여줄지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