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디파이(DeFi) 관련 정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by 머니그램 2020. 8. 16.

2020년 하반기는 디파이(DeFi)의 해라고 불릴 수 있는만큼 국내에서도 굉장히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파이(DeFi)프로젝트가 해외에서 주도하고 있는만큼 국내에서 정보를 찾기란 쉽지는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디파이(DeFi) 관련 코인 및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defipulse.com 


defifulse는 defi 관련 지표를 많이 볼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데요. 디파이 관련 분야별로 잘 분류해 놓았으며 총 락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fifulse출처: defipulse.com

  


사진을 보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현재 기준으로 약 $6B 원화기준으로 7조원이 넘는금액이 DeFi 프로젝트에 총 락업이 되어 있습니다. 


defifulse2출처: defifulse.com


방금 전 언급했지만 DeFi 분야별(Lending, Dexes, Derivatives 등)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DeFi 관련 프로젝트에 각각 얼마가 락업이 되어있는지도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DeFi 관련 코인들을 투자하기 전 사용자 유입이 늘어나 계속 락업이 증가 또는 하락하는지도 하나의 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2.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은 코인을 접한지 얼마 안되셨더라도 코인 투자를 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인마켓캡출처: Coinmarketcap

 

코인마켓캡 또한 예전부터 DeFi 관련 코인들을 따로 분류해 시가총액을 정리해 놓았는데요.


코인마켓캡2출처: Coinmarketcap



전체 코인의 시가총액이 아닌 DeFi 코인들로만 시가총액을 정리해 한층 보기 쉬워졌습니다. 현재까지 DeFi 코인들이 가격인면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시가총액이 낮은 유망한 DeFi 코인을 발견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코인니스(Coinness)


코인니스출처: kr.coinness.com



코인니스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최근 디파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코인니스에서도 디파이 관련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많이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코인니스2출처: kr.coinness.com


코인니스는 블록체인 및 DeFi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매우 좋은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어 번역도 매끄럽게 잘되어 있어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DeFi 관련 정보들을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여 투자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