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니어(Near)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10. 14.

니어코인



10월 14일 니어(NEAR)코인이 바이낸스 및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는데요. 니어 코인 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니어코인(NEAR)을 소개하기전에, 니어프로토콜(NEAR Protocol)에 대해 잠깐 알고가자면 니어프로토콜 기반으로 구축된 분산형 플랫폼입니다. 

너무 추상적이라서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 이더리움(Eth), 이오스(Eos)와 같이 독자적인 생태계 안에서 디앱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니어 프로토콜의 장점으로 '개발친화적'을 꼽을 수 있는데 빠르고 쉽게 확장이 가능하며 낮은 비용으로도 앱을 테스트하고 배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니어 프로토콜은 이더리움을 배척하지 않고 서로간 브릿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체인간 이동도 원할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니어코인(NEAR)

니어코인은 니어 프로토콜을 구성하고 있는 '노드' 에게 보상으로 제공 됩니다. 블록을 검증하고 그 댓가로 니어(NEAR) 코인을 받게 되는것이죠 니어 프로토콜이 POS 기반이기 때문에 거래소에서도 조만간 스테이킹 지원도 가능할 것이라 예상 됩니다.


니어코인 ICO 가격 및 투자자


니어코인 ico 가격출처: near.org


니어코인은 2017년 3분기부터 ICO를 진행해 왔으며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20년 8월 20일 코인리스트에서 진행한 마지막 ICO 세일에도 3시간만에 마감되어 아직까지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니어코인 투자자출처: coinlist



유명한 VC로 잘 알려진 a16z, 판테라 캐피탈, 코인베이스 등 많은 VC등이 참여했으며 코인베이스에서 투자한걸로 봐서는 코인베이스 상장을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니어코인 유통량 및 정보


니어코인 유통량 및 정보출처: near.org


니어코인 총 발행량은 10억개로 초기 유통량은 176,000,000개(1억 7천 6백개) 입니다.

2020년 4월 22일 제네시스 블록을 생성하여 니어코인 10억개를 생성하였으며 락업은 순차적으로 풀린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블록이 생성되고 초기에는 니어코인이 대부분이 락업이 되어있으며 60개월까지 점차적으로 락업이 풀릴 예정입니다.

니어 언락정보출처: near.org


토큰 락업이 풀리면서 총 발행량도 증가한다고 나와있는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점점 늘어나는것으로 보입니다. (수수료로 인한 소각된 니어 코인은 저 표에서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니어코인 전망

바이낸스, 후오비에서 최초로 상장했을만큼 많은 기대감을 갖고 있는것은 사실 입니다. 아직 상장 초기라 가격적으로 안정되지 않았지만 코인베이스 상장, 스테이킹 지원등 호재로 다가올 요소는 비교적 많다고 보여집니다. 

미국 유명 VC들로 부터 프로젝트 검증도 많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상장시점에서 6개월~1년 정도는 장기적으로 바라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