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른 투자상품 대비 비트코인의 수익률은 어떻게 되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혹시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계시는분들 중에서 다른 상품대비 비트코인 수익률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2019년 비트코인 수익률은?
미국 투자 리서치기업 Fundstrat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수익률은 타 상품대비 가장 수익률이 높다고 합니다.
출처: 토마스 리
2020년인 현재 2019년 비트코인과 다른 상품을 비교해보자면 미국 지수인 나스닥, S&P 500보다 월등히 높았습니다.
한 때, '디지털 금' 이라고 불리던 비트코인은 2019년 92.2% 의 상승률을 보여주었고 Gold 는 18.3% 의 상승률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투자 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심한 탓에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 주는 반면 투자 시점을 잘못 잡았다면 손실률 또한 매우 높은것 또한 사실 인데요.
비트코인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제가 쓴 글 비트코인 매달 100만원씩 투자 결과는? 에 대한 글도 봐주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 이후 급격한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번째 반감기엔 9200%의 상승을 두 번째 반감기 이후에는 2938%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난달 5월 비트코인 세 번째 반감기를 맞이한 이후 아직까지 큰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비트코인은 미국 지수(S&P500)를 유사하게 따라가고 있는데요.
출처: PlanB@
유명 암호화폐 에널리스트인 PlanB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S&P500의 차트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면서 말하며, S&P500과 완전하게 동조화 현상을 보일 경우 비트코인의 가격은 18,000 달러가 적정가격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과거 데이터로 살펴보는 비트코인 반감기 로 살펴보았을 때 반감기 이후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시가총액이 커질데로 커진마큼 비트코인은 어디까지 상승할지 궁금해지는 시점입니다.
비트코인 채굴단가도 중요
반감기가 진행되면서 비트코인 채굴단가 또한 증가했습니다. 12.5 BTC 에서 6.25 BTC 로 채굴보상이 낮아진만큼 채굴비용도 증가했는데요.
출처: Elite Fixtur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