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아하코인(AHT)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6. 10.

아하코인



오늘은 최근에 업비트에 상장한 아하(AHT)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함께 분석해보겠습니다.



아하코인


아하코인 구조출처: 아하




아하(aha)는 기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지식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 지식인과 유사한 형태로 질문자가 궁금한걸 물어보고 전문가 혹은 일반인이 답변을 하면 질문자 & 답변자가 아하코인을 받을 수 있는 구조 입니다.

아하코인 지식출처: 아하


아하는 현재 법률부터 ~ 재테크 상식까지 10개의 분야로 나누어서 운영되고 있으며 더 많은 수요를 위해 분야를 확장할것 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네이버 지식인과 다른점이라면 아하는 전문가 인증을 통해 답변을 할 수 있는 영역이 존재합니다.

법률, 세무, 블록체인 등 전문적인 분야는 전문가가 답변해줌으로써 더욱 신뢰가 가고 상호간의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아하코인 플랫폼출처: 아하



아하코인 장외거래

아하코인은 상장이 안되있어 텔레그램 장외거래방에서 아하코인이 거래되고는 하였는데요. 아하코인은 보통 1원부터 장외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아하코인과 같은 계열인 루니버스 디앱 '밀크' 가 업비트에 상장을 하자 아하코인 또한 상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부풀어 장외가격이 많이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아하코인 광고단가

업비트가 아하코인 상장전 공지를 통해 아하코인 매도제한을 얘기했는데요. 아하 플랫폼에 광고주들의 광고단가가 약 20원이므로 10% 이하는 매도 주문이 제한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AHT 광고 체결 단가 0.00000171BTC = 약 20원 기준으로 -10% 이하 가격으로는 매도 주문이 제한됩니다.)

하지만 업비트는 몇분후 매도주문 제한을 없앤다는 재공지를 했습니다. 부풀어진 아하코인의 가격으로인해 거래가 안될것이라고 판단했나 봅니다.

현재 아하코인은 거래가 시작되며 6월 10일 11시 기준 1.9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하코인 차트출처: 업비트



아하코인 발행량

아하코인 발행량과 유통량을 함꼐 살펴보겠습니다.     

아하코인 현재 총 발행량은 105억개 하지만 아하의 최근 공지를 통해 소각을 진행한다고 밝혀 발행량은 더욱 줄어들것으로 판단됩니다.



아하코인 공지출처: 아하


저 사진은 4월 3일 공지로 이미 소각을 진행했으므로 현재 발행량은 약 79억개가 조금 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유통량은 현재 업비트 최초상장을 시점으로 업비트 내에 아하 물량 9억개정도가 입금되었습니다. 현재 가격이 약 2원이라고 보았을 때,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약 18억원 정도가 됩니다.


아하코인 전망 

아하코인은 루니버스 디앱으로 다른 코인들에 비해 업비트와 많이 관련된 코인 중 하나입니다. BTC 마켓 상장을 기점으로 원화상장도 현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낮은 시가총액으로 판단했을 때 가격상승은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아하라는 플랫폼이 계속적으로 활성화되어야만 더 많은 광고주들이 아하 토큰을 매입하고 가격상승을 불러일으킬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답변하는 과정속에 가격이 오르지않고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아하코인을 받게된다면 아하플랫폼은 더 이상 유저들에게 외면받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