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하이브(HIVE)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5. 2.

하이브코인 썸네일



오늘은 단기간에 암호화폐 시가총액 50위까지 올라간 하이브(HIVE) 코인에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하이브코인 차트출처: bituniverse



하이브 코인은 4월 24일 글로벌 거래소 후오비(Huobi)에 상장하여 0.16달러에서 최고 1달러까지 찍고 계속해서 우하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브 코인은 어떻게 나오게 된것이며 무슨 코인일까요?



하이브 코인 탄생

하이브(HIVE) 코인은 스팀(STEEM) 이라는 암호화폐에서 하드포크되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하드포크가 일어나는 시점에 스팀 코인을 갖고 있으면 1:1 비율로 하이브 코인을 나눠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하드포크를 아무런 이유 없이는 하지않았을테고 왜 하드포크를 하게 된걸까요?

지난 2월 저스틴 썬의 트론(Tron)은 스팀(STEEM) 재단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스팀을 인수하게 되면서 스팀 관련 코인들은 자연스럽게 트론 디앱(Dapp)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트론 창시자인 저스틴 썬은 이걸 노리고 스팀을 인수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팀 디앱 사용자는 24시간 기준 2400여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디앱 순위 15위에 해당합니다. 트론은 스팀재단과 스팀기반의 커뮤니티 스팀잇을 인수하게 되면서 시장을 확장하고자 했지만 이에 반대하는 반발자들이 생겨났습니다.

중국계 코인인 트론(Tron) 생태계안에 흡수 당하는것을 반대하는 지지자들은 스팀 하드포크를 통해 스팀의 탈중앙화 정신을 이어받고자 체인을 분리하게 됩니다.

비트코인캐시 또한 앞으로의 방향에대한 생각이 서로 달라 하드포크되어 비트코인SV가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스팀 또한 비트코인캐시와 똑같은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이브(HIVE), 성공적인 하드포크?

하이브(HIVE)가 하드포크 되면서 스팀코인과 체인이 분리되어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이브(HIVE)는 시가총액 57위로 스팀(STEEM) 71위보다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이브 스팀 비교출처: 코인마켓캡


개인적으로 이번 하드포크는 가격적인 면에서는 성공한 하드포크라고 보여집니다.



하이브(HIVE) 코인 전망

하이브(HIVE)는 하드포크되면서 기존에 있던 스팀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투자자들 입장에서 스팀은 2017년말~2018년1월 암호화폐 대폭락이 있었기때문에 시체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 많은 물량을 세력들이 올리기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하지만 하드포크된 하이브(HIVE)의 경우 현재 고점 1달러까지 찍고 현재 하락중에 있지만 스팀(STEEM) 코인에 비해 시체가 많지 않다는것 입니다. 하드포크 되면서 새로운 코인으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신생코인으로 현재 시가총액 50위권에 한번에 자리잡은것이 놀랍기만 합니다.

현재 상장된 주요 거래소가 바이낸스, 후오비, 비트렉스 등 에만 거래가 지원되고 있으며 많은 거래소들이 현재 상장을 준비중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거래소에 상장이 되고 물량이 분산된다면 단기적으로 다시한번 고점을 향해 상승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 같이보면 도움되는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