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연 5% 넘게 은행이자 받는방법

by 머니그램 2020. 5. 1.

오늘 소개할 방법은 비트코인 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연 5% 이상 수익을 얻는 방법에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보시다가 궁금한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용할 거래소는 원화로 월 거래량 187조가 거래되고 있는 "바이낸스" 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를 하시는분이라면 모두들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세계적인 거래소이며 우리나라 1금융권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을것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믿을만한가?



바이낸스 거래량출처: 코인마켓캡



국내거래소 빗썸과 비교해도 거래량이 엄청나게 차이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많은사람들이 바이낸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생각하고 계시는 '먹튀'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바이낸스는 현재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1위로 자리잡은만큼 암호화폐 시장을 리드하며 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연 5% 이상 이자를 받는가?

가격변동성이 없는 '스테이블코인'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테이블코인은 달러 혹은 법정화폐와 가격이 고정되어 환율에만 가치가 변합니다. 즉, 비트코인처럼 가격변동성이 크지않아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 '테더(USDT)' 가 있습니다. 테더는 현재 시가총액 7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테더를 발행된 금액만큼 은행에 잔고가 있다는것 입니다. 

예를들어 테더 100만개를 발행했으면 1테더 = 1달러의 가치를 지니므로 100만개x1달러의 가격은 100만달러가 은행에 예치되고 있는것입니다. 


우리는 이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해 이자를 받을 것입니다.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예금하기

1. 먼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에 접속합니다.



2. 사진과 같이 Finance -> Savings 를 눌러줍니다.




3. Savings를 눌러 접속하셨으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BUSD, EOS, USDT가 있지만 우리는 USDT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적게는 7일 많게는 90일까지 코인을 잠금(Lock)해야하며 현재 최대 연 7.33%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계점

코인 거래를 한번도 안해보셨거나 국내거래소만 이용하고 계신다면 진행절차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국내거래소가 아니라 비트코인 혹은 다른 코인들을 구매해 바이낸스 거래소로 옮기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코인 입출금)

회원가입도 KYC(고객신원인증) 인증을 하는것을 권해드리며 모르시는분이라면 이 또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 이용한 사례를 통해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