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를 써야하는 4가지 이유

by 머니그램 2020. 4. 25.

오늘은 암호화폐 거래소 중 국내 거래소가 아닌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유동성(Liquidity)

바이낸스 거래소는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유동성을 자랑합니다. 유동성은 우리가 코인을 거래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입니다. 소위 말하는 잡거래소의 경우 매수 창과 매도창의 갭의 차이가 커 거래를 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유동성 자료출처: binance



코인마켓캡 기준 유동성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거래량을 비교해 보았을 때, 압도적으로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유동성 공급은 암호화폐 시장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 윤활유같은 역할을 하여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암호화폐에 전반적으로 활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2. 코인

바이낸스는 다른 거래소 대비 압도적으로 알트코인이 많이 상장된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그 만큼 대부분 우리가 알고 있는 코인의 경우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 거래소 업비트의 경우에도 수 많은 알트코인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제 경우 주로 거래하는 테조스(XTZ), 체인링크(LINK) 등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 매우 아쉬웠습니다.

현재 바이낸스는 608개의 마켓(BTC, ETH, USDT 등에 상장된 코인들의 합)이 있으며 업비트의 264개의 마켓대비 많은 알트코인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3. 수수료

국내거래소 업비트를 제외하면 바이낸스가 국내거래소 대비 낮은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https://ethereum119.tistory.com/36 (국내 거래소 수수료비교)


현재 바이낸스에서 기본 매수/매도시 0.1%의 수수료를 내야하며 바이낸스 자체 코인은 BNB 코인 구매시 매수/매도시 0.075%의 수수료를 BNB를 통해 지불하게 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출처: binance


  

KYC(신원인증)를 따로 안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낮은 레벨에서도 0.075%를 수수료로 지불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월 거래량 50BTC가 넘을 경우 바이낸스 VIP 혜택을 받아 더 낮은 수수료를 받게 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바이낸스 레벨별 수수료출처: binance


혹시 바이낸스에 가입하시지 않았다면 레퍼럴 코드를 통해 수수료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 혹은 가입시 추천인 코드를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binance.com/en/register?ref=KRLLZ6QQ 혹은 추천인코드: KRLLZ6QQ



4. 스테이킹

국내거래소에서 쉽지 않은 스테이킹 서비스를 바이낸스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이란 거래소에 해당되는 코인을 보관할 경우 연 % 별로 이자를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https://www.binance.com/en/staking 스테이킹 코인 확인하기



국내에서 많이 거래되고 있는 이오스, 스텔라루멘, 트론의 경우에도 연 % 별로 이자를 지급하고 있으니 모르시고 계셨다면 확인 바랍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출처: binance




끝으로 큰 금액을 다른 거래소로 이동 한다는것에 불안감을 느껴하시는분들도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지갑주소 하나만 잘못 입력해도 코인이 수중에서 사라지기 때문이죠


그럴경우 코인 소량을 보내어 바이낸스 거래소에 잘 도착이 되었는지 확인 후 대량으로 보내는것도 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시드가 클 수록 매수/매도시 나가는 수수료 또한 무시 못하게 됩니다. 좋은 거래소를 잘 선택하여 현명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