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체인(VET)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4. 25.

오늘은 업비트와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비체인(VE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체인은 시가총액 기준 30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얼마전 국내거래소 업비트에도 상장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비체인

비체인은 유통과정, 품질보증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비체인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과 달리 NFC(근거리무선통신), RFID(무선식별시스템)을 이용해 유통과정을 추적합니다. 또한 Iot 센서가 장착된 NFC 를 제품에 장착하기 때문에 원산지 및 진품 여부에 대한 식별도 가능하게 됩니다.

 

비체인 바이낸스 스테이킹

비체인에 이미 투자를 하셨다면 국내거래소보다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비체인 스테이킹출처: binance

 

바이낸스에서는 국내거래소에서 지원하지 않는 스테이킹(이자지급)을 지원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거래소에 비체인을 보관만 해도 연 최대 5% 까지 비체인의 수량을 늘릴수 있게 됩니다.



실생활에 활용되고 있는 비체인 


비체인은 다른 코인들과 달리 세계적인 기업들과 줄줄이 파트너십을 맺고 비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월마트 차이나

비체인은 월마트 차이나와 파트너쉽을 맺고 식품 추적 플랫폼에 비체인의 토르 블록체인을 사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MW

BMW는 비체인과 협력하여 VerifyCar 앱을 개발하였으며 비대칭 정보가 심각한 중고차 시장에 VerifyCar 앱을 통해 중고차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CC

PICC는 중국 최대 손해보험회사 입니다. 데이터 수집 검증 및 보험료 절감을 비체인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NTT도코모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도코모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자의 공급망 관리를 추적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상하이 정부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중국 정부가 비체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중국 의약품과 백신을 추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알려진것만 이 정도이며 이외에도 다른 기업들과도 비체인 플랫폼을 쓰기위해 계속해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비체인 전망은?

투자자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비체인 총 발행량은 8억 7천개이며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억 5천개 이상 발행되었습니다. 다른 코인에 비해 많은 발행량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시가총액은 4월 25일 원화기준 약 2800억원 입니다. 

비체인차트출처: binance




지금 보시는 차트는 비체인 테더마켓 주봉 차트 입니다. 실생활에 계속 쓰이고 있는 가운데 현재 비체인의 가격을 보면 매우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판단됩니다. 최고점 대비 5 토막이 났지만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서는 가격 방어를 잘했다고 판단됩니다. 



앞서 말했지만 발행량도 많지않아 비트코인이 상승장으로 이어가게 된다면 비체인도 대세 상승장을 이어 나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