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으로 금(Gold) 사는 방법

by 머니그램 2020. 4. 22.

팍소스골드



코로나로 인해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자 안전자산인 '금(gold)' 를 찾는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gold)의 경우 KRX(한국거래소) 또는 증권사에서 금을 사야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으로도 편하게 금을 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 살펴볼 코인은 팍소스 골드 입니다.  


PAX Gold

오늘 소개할 코인은 팍소스에서 발행한 팍소스골드(PAXG) 입니다. 팍소스 회사는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스테이블은 코인은 달러 또는 법정화폐와 1:1 의 동등한 가치를 가지는 코인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1 팍소스 코인 = 1달러의 동등한 가치를 지니게 되는것이죠. 그렇게 팍소스골드 또한 1 PAXG = 1온스의 가격으로 패깅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팍소스 회사에대해 잠깐 알아보자

팍소스는 스테이블 코인 발행 업체입니다.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 팍소스 스탠다드가 있으며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랭킹 32위에 위치해 시가총액은 3000억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팍소스는 뉴욕 주 금융서비스부의 승인과 규제를 받고있으며 팍소스 관련 코인들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구축됩니다.


금의 토큰화 PAX Gold

팍소스 골드는 금을 토큰화해 발행한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금을 암호화폐로 토큰화 했을까요?


1. 금의 수수료

금 거래소 또는 현물로 금을 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금을 직접 사는경우 부과세 10%가 들게되며 증권거래소에서 살 경우 암호화폐에 비해 높은 수수료를 요구 합니다.

2. 접근성

암호화폐를 거래한다면 금을 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팍소스골드가 상장 되어있는 거래소에 비트코인 혹은 다른 암호화폐를 보내 팍소스골드를 살 수 있습니다. 증권거래소를 통해 금을 살 경우 사용자의 경험(절차, 사는방법 등)을 요구하게 됩니다. 

3. 신뢰성

팍소스골드를 산 유저들은 자신이 토큰으로 구매한 금이 실제로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팍소스 회사 웹사이트에서 토큰 보유자들은 골드 바의 일련번호, 순도, 브랜드, 중량 등 을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팍소스골드를 실제로 금으로 상환받을 수 있어 유저들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팍소스골드를 쉽게 사는 방법

국내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글로벌' 에서 팍소스골드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빗썸 계정과 연동이 되기때문에 빗썸 거래소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