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볼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4. 15.

비트코인볼트 차트출처: bituniverse



오늘은 최저점 기준 단기간에 2000% 넘게 상승하고 있는 비트코인볼트(BTC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월 21일 코인닐(coineal) 거래소 기준 0.00038000 사토시를 저점으로 현재는 0.00750000 사토시를 찍었습니다. 비트코인 볼트는 코로나의 위기에서도 어떻게 계속적인 우상향 차트를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요?



비트코인 볼트 탄생

비트코인볼트는 비트코인로얄의 하드포크에 의해 탄생된 암호화폐 입니다. 비트코인의 무분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하드포크(비트코인의 자식들 탄생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등) 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하드포크가 필요없는 코인을 만들어낸것인데요. 

하드포크가 일어나면 코인의 내재적 가치가 떨어진다고 하여 많은 문제점을 전문가들이 지적했습니다.


마이닝 시티의 프로젝트 "비트코인 볼트"

마이닝시티는 암호화폐 채굴 호스팅 회사 입니다. 호스팅은 다른사람에게 채굴할 수 있는 장비, 환경을 제공하고 그 댓가로 돈을 받는것이죠. 호스팅을 제공받는 사람들은 그것으로 채굴을 하게되며 대부분의 호스팅 업체는 이러한 사업 구조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마이닝 시티 믿을수 있는가?

마이닝시티에서는 헥사그룹과 마인베스트와 파트너라고 많은 블로그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사실이며 마이닝시티 공지에서 또한 파트너가 아님을 밝혔습니다. 헥사와 마인베스트는 공식적인 파트너사도 아니며 투자하기에는 매우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마이닝시티에 대해 잘 정리한 블로그가 있어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https://greenbsky.tistory.com/120 

1. 거래소

현재 비트코인볼트는 상장된 거래소가 몇 군데 없는데요. 제가 확인한 바에 의하면 liquid, coineal, graviex 총 3군데 입니다. 


2. 거래량

현재 4월 15일 기준 비트코인볼트 거래량은 세 개의 거래소를 모두 합친것을 기준으로 17~18k (일 17000~18000 거래량) 정도의 볼륨 입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일 42억원이 거래량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bitcoin-vault/


비트코인 볼트 볼륨출처: bituniverse



리퀴드와 코인닐 거래소 원화기준 61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graviex 거래소와는 심한 가격차이가 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분석 및 전망

위 사실로 비추어볼 때 비트코인볼트를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거래량
현재 검증된 대형거래소 상장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일 거래량 기준 매우 적은 거래대금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누군가에 의해 독점적으로 가격을 조작하고 있다는 의심이 들게 합니다.

2. 마이닝시티
마이닝시티는 신규회원 유치시 그에 대한 수당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피라미드 다단계 사업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다단계가 나쁘다고 말할 수 없지만 투자하는데 있어 매우 신중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마인베스트의 홍보영상을 그대로 가져와 배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어 아직 믿을만한 회사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투자는 본인의 자유이지만 검증되지 않는 코인들의 경우 매우 리스크가 크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