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체인링크, 테조스, 비트코인SV 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by 머니그램 2020. 4. 10.



3월 13일 바이낸스 기준 3783달러까지 떨어진이후 현재 4월 10일 7000불 근처에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에 앞서 저는 3가지 알트코인 체인링크, 테조스, 비트코인SV 앞으로의 상승장이 온다고 가정할 때 더 폭발적으로 오를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체인링크, 테조스, 비트코인SV의 공통점

위에서 언급한 이 3가지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시체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최고점 기준으로 보았을 때 그리 멀지 않다는것 입니다. 

먼저 메이저 알트코인이라 불리는 이더리움(ETH)과 비트코인캐시(BCH)를 살펴보겠습니다. 17년 말 암호화폐 버블이라고 말하시는 시기에 이더리움 가격은 업비트 기준 243만원, 현재 193,000원, 비트코인캐시의 경우 560만원 현재 291,000원 입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의 경우 세력들이 이걸 다시 올려 개미들을 다 구해줄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누구 좋으라고 저 엄청난 시체를 뚫고 역대 최고점까지 올릴까요? 저는 앞으로 수년동안은 힘들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주목해보아야 할까요? 17년말에 버블의 피해를 받지 않고 단기간에 시가총액 상위랭크 까지 올라온 코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체인링크(LINK)

체인링크는 17년 9월 0.15 달러에 상장되었으며 그 당시 상장된 거래소는 Ethdelta, Mercatox 외에는 거의 전무했습니다. 17년말 그 당시 최고점 1.2 달러를 찍지만 약 0.28달러까지 폭락 후 비트코인과 디커플링을 보여주며 나홀로 상승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체인링크는 작년기준 1100% 까지 오르며 미친듯한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체인링크에 대해 궁금해 하신다면 제가 쓴 체인링크 전망 및 분석을 참고)


체인링크 차트출처: 코인마켓캡


체인링크는 전고점 대비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새로운 고점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만약 직전 고점을 돌파한다면 같은 상승장에서도 지금과 같이 더 높은 상승률을 보여줄 것이며 현재도 메이저알트코인 대비 상승률 퍼센트 또한 높게 치솟고 있습니다.



테조스(XTZ)

테조스의 경우 2017년 ICO(암호화폐공개) 모금액 2위로 많은 관심을 받은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프로젝트 초기의 경우 내부적으로 문제가 많았지만 테조스만의 기술력으로 극복하며 현재 체인링크와 같이 비트코인과 상관계수가 낮은 코인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하드포크의 문제점 중 하나로 얘기하고 있는 코인 자체의 내부적 가치를 떨어트린다는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테조스는 내부적으로 하드포크를 실행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체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조스는 스테이킹 비율이 높은 코인중 하나(테조스 분석글에서 확인)로 발행량 대비 유통량도 극히 적어 한번 상승하면 타 코인대비 더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시 최소 5%의 테조스를 나누어 주기 때문에 POS(Proof of Stake)의 대표적인 코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테조스 차트출처: 코인마켓캡


 
테조스 차트또한 직전 고점인 3.65달러 대비 현재 1.95달러로 충분히 직전 고점을 뚫고 갈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시가총액 10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차트로 보나 기술력으로 보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보여집니다. 


비트코인SV

코인 투자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더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상승시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SV 중 누가 더 상승폭이 컸나요? 제가 지금껏 봐 온경우 비트코인캐시 대비 비트코인SV는 더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승률의 차이는 바로 시체가 많냐 적냐의 차이로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의 경우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최고점은 560만원 입니다. 그에 반해 비트코인SV는 얼마일까요? 


비트코인sv 차트출처: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 기준에 따르면 직전고점은 369달러로 약 44만원 입니다. 현재 23만5천원 대비 그리 높지않은 가격으로 보여집니다. 시체가 많지 않기때문에 상승시 더 높게 치고 올라가며 하락시에도 많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캐시보다는 향후 비트코인SV가 더 투자하기에는 좋다고 보여지며 앞으로의 상승장에서도 비트코인SV는 비트코인캐시를 뛰어넘을것이라 보고있습니다.


결론

최고점이 현재가 대비 그리 높지않은 경우 상승시 더 추진력을 받아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메이저 코인이라 불리는 시가총액이 높은 코인 비트코인SV, 테조스, 체인링크를 앞으로 계속 주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머지않은 상승장에서 타 코인대비 높은 수익률을 안겨줄거라 믿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