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마진거래 비트멕스(Bitmex) vs 바이빗(Bybit) 비교

by 머니그램 2020. 4. 3.

오늘은 비트코인 마진거래소인 비트멕스와 바이빗을 비교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클릭하신분 이시라면 비트코인 마진거래를 하고 싶어 혹은 궁금해서 들어오셨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소를 이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첫번째 1. 보안 2. 오버로드(서버 먹통) 3. 수수료 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관련 해킹이 계속해서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내 자산을 지킬 안전한 거래소에서 거래해야 하며, 갑작스런 급등락 시기에 오버로딩(렉)이 없이 원활하게 거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마진거래하는 이상 거래횟수가 많아질 수 있어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생각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국내에서 비트코인 마진거래소로 잘 알려진 비트멕스(Bitmex) 그리고 마진거래소로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바이빗(Bybit)을 비교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비트멕스(Bitmex) vs 바이빗(Bybit) 비교


1. 보안 - 무승부

비트멕스(Bitmex) - 비트멕스는 최초의 멀티시그니처 입금 및 출금 보안기능을 사용합니다.
멀티시그니처는 하나의 비트코인지갑에 다중으로 자물쇠가 잠겨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멕스 시스템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이용해 세계수준의 보안을 자랑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이빗(Bybit) - 바이빗 또한 멀티시그니처 기능을 사용합니다. 사용자의 자산은 이중보안 콜드 월렛에 보관되며 상시 안정성을 강화하기 입출금 및 트랜잭션 기능을 모니터링 한다고 합니다.



2. 오버로드 - 바이빗 승

오버로드는 비트코인이 급등락시에 채결량이 급속도로 많아져 거래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얼마전 비트코인이 3800불 까지 하락할 때 비트멕스 거래소에서 오버로딩 현상이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거래 채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바이빗은 2018년 3월 이후 오버로딩 현상이 아직까진 없었으며 원활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바이빗 측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3. 수수료 - 바이빗 승

비트멕스 수수료

비트코인 수수료: 0.075%

알트코인 수수료: 0.25%


바이빗 수수료

비트코인 수수료: 0.075%

알트코인 수수료: 0.075%


비트멕스, 바이빗 경우 레퍼럴을 통해 수수료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퍼럴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팸성으로 홍보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레퍼럴 코드를 입력하여 가입해주시면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거래량 - 비트멕스 승

비트멕스 거래량출처: CMC

  

바이빗 거래량출처: CMC


20년 4월 3일 기준 비트멕스의 경우 일일 거래대금 35억 달러로 전체 거래소 중 3위, 바이빗의 경우 15억 달러로 24위에 랭크해 있습니다. 볼륨이 높아 거래하기 수월한건 비트멕스가 더 나은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거래목록 - 비트멕스 승

비트멕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외에도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리플, 라이트코인, 트론 등 다양한 알트코인 또한 마진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바이빗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3개의 거래쌍만 제공 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 3일 기준)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마진거래하고 싶다면 당연히 비트멕스를 이용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정리

지금까지 비트멕스와 바이빗을 비교하여 설명하여 드렸는데요. 

바이빗은 비트멕스와 비교하여 수수료, 오버로딩에 강점이 있는반면
비트멕스의 경우 많은 거래량과 기타 알트코인 마진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에게 마진거래를 할 때 무엇이 우선순위인지를 선정해보시고 마진거래소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