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캐시,SV로 출금하면 안되는 이유

by 머니그램 2020. 4. 1.



얼마전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 가 다른 코인에 비해 김치프리미엄이 많이 낀것을 기억하시나요?


이더리움, 이오스는 타 거래소 대비 5% 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었다면

비트코인캐시, SV 의 경우 15%나 되었습니다. 왜 이런일이 발생한 것일까요?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SV 전송시간

비트코인의 경우 3컨펌(1컨펌 당 약 10분)으로 20~30분의 전송시간이 걸립니다. 다른 거래소나 지갑으로 이동하는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존재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계열인 비트코인 캐시, SV는 어떨까요?

비트코인 캐시, SV의 경우 30컨펌이 확인되야 출금주소로 보내지게 됩니다. 비트코인과 1컨펌에 약 10분이라고 가정하면 큰 오산입니다.  비트코인캐시, SV의 경우 블록크기가 크다보니 많은 트랜잭션을 담아 한꺼번에 보내게 됩니다. 


비트코인 캐시 익스플로러 확인하기

비트코인캐시 익스플로러


지금 보시는것은 비트코인캐시 익스플로러에 있는 블록정보 입니다. 날짜를 보면 블록 생성시간이 불규칙하여 정확히 예측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보이는 사진이 10개의 BCH 블록을 캔 것인데 18:48 ~ 21:35 약 3시간정도가 걸렸습니다. 10컨펌에 3시간이라고 가정하면 30컨펌은 9시간이 걸린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SV 익스플로러 확인


비트코인sv 익스플로러


비트코인SV의 경우 현재 점유율이 늘어나 블록생성 주기가 빨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며 30컨펌을 가정한다고 하면 약 3시간이 걸리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약

최근 갑작스러운 하락장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김프가 갑작스럽게 발생했습니다. 다른 코인의 경우 5~6%를 유지한 반면 비트코인캐시,SV의 경우 15%가 발생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전송시간이 느려 다른 코인대비 가격을 맞추는데 느리게 적용되며, 혹시 비트코인캐시 혹은 비트코인SV로 재정거래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이 점을 꼭 알고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