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SV, 에스브이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3. 31.

비트코인sv



오늘은 비트코인SV, 비트코인에스브이에 분석하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11월 비트코인캐시 측의 내부갈등으로 비트코인캐시가 하드포크(분리) 됩니다. 그래서 다른 체인으로 비트코인SV 가 탄생하게 된것이죠. SV는 사토시비전의 약자로 비트코인의 사토시가 추구하는 방향을 이어가는 목적에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 비트코인 SV 투자관점에서 매우 좋다.


2017년말부터 시작된 암호화폐 버블은 수 많은 시체를 양산하였습니다. 한 예로 300원 가까이 가던 트론은 현재는 14원에 머물러 있으며, 비트코인캐시(BCH) 또한 550만원의 고점을 만들고 현재 가격은 26만원 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SV는 18년 11월에 하드포크 되면서 다른 코인에 비해 엄청난 버블을 형성한적이 없습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에 따르면 최고점인 455달러, 한화로 55만원까지 찍고 하락하였습니다. 


비트코인sv 차트출처: Huobi



시체가 많은 코인의 경우 가격상승을 하는데있어 비교적 힘들수밖에 없습니다. 팔려고 하는 매도물량이 계속 존재하니까요. 하지만 비트코인SV의 경우 현재가 20만원 대비 그리 높지 않은가격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코인에 비해 전고점이 그리 높지않으므로 다시 상승장에 돌입한다면 타 코인 대비 상승률이 더 좋을것으로 판단됩니다.



2. 비트코인SV 첫번째 반감기 호재

비트코인SV는 다음달인 4월 첫번째 반감기(채굴 보상이 반으로 줄어듬)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시점으로 한달도 채 남지 않았으며 반감기는 비트코인 계열 코인이 4년에 한번씩 찾아오는 호재라고 많은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지난 글에서 반감기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정확한 날짜는?

과거데이터로 살펴보는 비트코인 반감기



현재 비트코인SV 는 블록 당 채굴보상(리워드)를 6.25BSV 를 받고 있으며 반감기 이후로는 3.125BSV로 줄어들게 됩니다.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SV의 경우 첫번째 반감기라 반감기 데이터가 없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반감기 이후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과거 데이터데로 흘러간다면 비트코인SV 또한 좋은 상승률을 보여줄거라 보고 있습니다. 



3. 비트코인 SV 창시자 크레이그 라이트 진짜 사토시?

비트코인 SV 창시자인 크레이그 라이트가 자신이 진짜 나가모토 사토시라며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때 법원에서 사토시라는 증거를 채택함으로 인해 하루에 100% 넘게 상승한 적도 있었는데요. 진짜인지 아닌지는 법원에서 계속 논쟁중이며 언제 결정이 날지는 현재 미지수 입니다.


크레이그 라이트출처: JTBC



이와 관련해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캐시측과 더 가까운 관계에 있는 바이낸스는 비트코인SV를 상장폐지 시켰는데요. 사실관계에 따라 둘 중 한 기업은 매우 큰 타격을 입을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분석 및 전망

비트코인SV는 지금 현재상황으로 볼 때 가격 등락폭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으로만 비교해보아도 가격적으로는 비슷했지만 현재는 비트코인SV 가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떨어질때에도 타 코인대비 더 큰 낙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SV는 고점이 높지않고, 첫 번째 반감기인만큼 기다리고 계속해서 투자한다면 좋은 상승률을 보여줄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