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관련주 알아보기

by 머니그램 2020. 3. 30.

비트코인 썸네일


비트코인 관련주 살펴보기


1.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업비트 거래소를 운영하는 '두나무'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 조사에따르면 두나무 지분 8%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상승이 우기투 주가또한 같이 상승하는 커플링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출처: 다음



2. 카카오

카카오 또한 업비트 '두나무'의 지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팍스넷 지배구조 리포트에 따르면 카카오 8.1%, 카카오벤처스 11.7%, 카카오청년창업펀드 2.7%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두나무 주요 구성원이 카카오 계열이라 그런지 카카오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업비트가 크게 성장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비덴트

비덴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 의 대주주 입니다. 빗썸의 회사인 비티씨홀딩컴퍼니는 작년 BK그룹에게 인수하기로 하였으나 계약이 무산되면서 비덴트 측에서 2324주를 확보해 총 36.37%의 소유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비덴트는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2020년 3월 30일 기준 시가총액 15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4.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작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인수설이 있었는데요. 결국 루머로 끝났지만 세종텔레콤은 블록체인 사업에 상당히 관심이 많은것으로 확인됩니다. 세종텔레콤 신사업본부에서는 블록체인 기반기술로 하는 다양한 금융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으며,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종텔레콤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관심있게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세종텔레콤 주가출처: 다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