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에스티피(STPT)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3. 30.

에스티피 썸네일



오늘은 얼마전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 에스티피(STPT)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스티피 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에스티피(STPT) 코인 스테이킹

에스티피 파트너인 BlockZone에서 에스티피(STPT)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소 1,000 STPT 이상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며 스테이킹 이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blockzone.com/ko_KR/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티피 스테이킹출처: BlockZone




에스티피(STPT) 코인

STPT 는 2019년 6월에 IEO(거래소가 직접 자금을 모집하는 행위)를 했습니다. 거래소는 비트렉스(Bittex) 인터네셔널로 업비트와 예전 제휴를 맺은 거래소로 국내유저들에게 잘 알려져있습니다.토큰판매는 1초만에 끝났으며 당시 환율로 1 STP = 0.01 USD 로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에스티피는 이더리움 기반 자산을 토큰화 하는 플랫폼 입니다. 각 나라별로 규제를 준수 하는방식이 달라 그것을 통합하여 토큰으로 제공합니다. 예를들면 부동산, 미술품 등이 토큰화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에스티피 업비트(Upbit) 상장

에스티피가 급하게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했습니다. 기존에 BTC 마켓에 있었는데 바이낸스 상장투표를 한다는 공지가 나오고 바로 상장시켰는데요. 기존에 업비트와 계약이 되어있었는데 바이낸스 펌핑전에 상장시켜 가격상승을 유도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상장과 동시 105원까지 올라갔으나 그 뒤로 30원까지 떨어지는 대참사가 나왔습니다.  

 

에스티피 차트출처:upbit



그 뒤로는 반등이 거의 없이 떨어져 현재는 18원에 머물러있습니다. 



에스티피, 블록72가 참여 


STPT는 유명 VC인 블록72가 참여한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STPT 이외에도 헤데라해시그래프, 알고랜드, 썬더토큰, 질리카 등 유명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블록72가 엑셀러레이팅한 프로젝트의 경우 대부분 업비트에 상장해있어 이 부분도 중요 포인트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분석 및 전망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총발행량은 19억 4천개로 현재 6억 9천만개가 유통되어 있습니다. 최근 업비트에 상장한 코인들을 보면 상장 펌핑이후 제대로된 가격상승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피 또한 그러하며 단기 상승은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보고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