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코인거래소 순위 [안전한 거래소 이용하기]

by 머니그램 2020. 1.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 어느 거래소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코인을 구매 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는 현재 200여개가 넘는 거래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뉴스를 보면 거래소 해킹, 먹튀 등 사건 사고가 비일비재 합니다. 특히, 코인을 처음 접하시는분이라면 국내에서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블록체인, 암호화폐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을 참고하여 국내 거래소 및 해외거래소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

 

Cryptocurrency Market Capitalizations | CoinMarketCap

Cryptocurrency market cap rankings, charts, and more

coinmarketcap.com

 

지금 2020년 1월 29일 현재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이고 거래소 순위(거래량 기준)는 바뀔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빗썸

국내거래소 중 가장 높은 순위인 47위에 랭킹되어 있습니다. 빗썸은 은행으로부터 실명계좌를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중 1곳 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제공합니다. 빗썸은 2014년 엑스코인 이라는 명칭으로 비트코인 거래소를 시작하였고 현재는 빗썸 이라는 거래소로 변경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2. 업비트

업비트는 카카오에서 투자한 회사로 카카오의 자회사나 다름없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암호화폐를 거래 할 수 있으나, 현재 실명계좌를 발급 받을 수 없어 신규 유저분들에게는 거래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올해 실명계좌가 열린다는 소문도 있으나, 현재까지는 루머일뿐 빗썸과 함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2 Top 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3. 코인원

코인원은 랭킹 74위로 빗썸, 업비트에 이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Top3 라고 사람들이 많이 말하고 있습니다. 빗썸, 업비트와 마찬가지로 코인원 또한 실명계좌를 발급받아 신규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때 배우 이동욱을 모델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적이 있습니다. 코인원은 최근 수 많은 알트코인들을 상장하고 있으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4. 후오비 코리아

후오비 코리아는 81위에 랭크 되어있으며, 중국 거래소인 Huobi Global의 자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후오비코리아의 경우 실명계좌가 아닌 현재 가상계좌로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후오비와 연동되어 후오비 코리아, 글로벌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후오비 블록체인 커피하우스를 오픈하며 국내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유저 점유율을 올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 거래소 순위는?

코인마켓캡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rankings/exchanges/  

 

그 외에도 거래소 순위를 보는 사이트는 코인게코, 코인힐스가 있습니다.

사이트별 거래소 볼륨을 측정하는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거래소 순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oingecko.com/ko/%EA%B1%B0%EB%9E%98%EC%86%8C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현가) | 코인게코

24시간 거래대금과 웹트래픽 기준으로 암호화폐 거래소(현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ingecko.com

https://www.coinhills.com/market/exchange/

 

All Digital Currency Exchanges Volume Ranking - Coinhills

Check out the statistics of global digital currency exchanges by volume ranking. - All Digital Currency Exchanges Volume Ranking

www.coinhills.com

 


오늘은 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여 국내 거래소들도 암호화폐 산업을 리드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