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클레이튼 디앱] "콘텐츠 프로토콜" 분석

by 머니그램 2019. 12. 10.

 


콘텐츠 프로토콜

콘텐츠 프로토콜은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탈중앙화 프로토콜" 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콘텐츠 프로토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은 "콘텐츠 프로토콜"을 통해 콘텐츠 공급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해 줌으로써 보다 나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리뷰 및 평점을 남기고 그 보상으로 콘텐츠 프로토콜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왓챠랑 콘텐츠 프로토콜은 무슨 사이?

콘텐츠 프로토콜은 왓챠의 리버스 ICO로 왓챠의 자회사이며 왓챠 플레이를 통해 콘텐츠 프로토콜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왓챠 플레이는 삼성 갤럭시 S9 공식 파트너, 앱 다운로드 200만 이상, 월 평균 시청시간 18시간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왓챠는 국내기업으로 현재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PT 스토어

CPT스토어는 콘텐츠 프로토콜 코인(CPT)으로 왓챠플레이 이용권, 영화, 공연 등 콘텐츠 관련된 이용권을 CPT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CPT가 업비트기준 2원 언저리라고 생각한다면 3~4%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가격 방어정책의 일환으로 한것같지만 이용자에게 크게 메리트가 주어지진 않는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가격이 변하게 되면 CPT 스토어 가격또한 바뀔것이라 예상하며 고객정보의 대가로 CPT 토큰을 주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 코인원 상장폐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미비하여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는데요. 

유의종목 기간동안 지적했던 문제점이 계속된다면 상장폐지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콘텐츠 프로토콜 측에서는 크게 개의치않는 모습인데요. 업비트 볼륨이 전체 66%를 차지할 뿐더러 해외 거래소 핫빗에도 거래량이 크게 밀리는 상황입니다. 

 

한때 코인원이 클레이튼 메인넷을 지원한다고 선언하면서 클레이튼 관련 디앱을 많이 상장시키곤 했는데요.

가격적으로 많이 하락하면서 투자자에게도 외면받고 있어 클레이튼 디앱을 계속해서 추가 상장시킬지 의문입니다.  

 

 


콘텐츠 프로토콜 토큰정보

총 발행량: 10,000,000,000 CPT (100억 개)

현재 유통량: 3,149,811,559 CPT (19.12.10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시가총액: $ 4,885,123 USD [약 58억원] (19.12.10 코인마켓캡 기준)

상장된 거래소: 업비트, 코인원, HOTBIT, Bilaxy 등

 


콘텐츠 프로토콜 공식채널

 

콘텐츠 프로토콜 공식 사이트: https://contentsprotocol.io/ko/index.html

콘텐츠 프로토콜 공식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IXmNlCb

콘텐츠 프로토콜 공식 미디움: https://medium.com/contents-protocol

콘텐츠 프로토콜 공식 텔레그램: https://medium.com/contents-protoco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