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클레이튼 디앱] "코스모 코인" 분석

by 머니그램 2019. 12. 8.

 


 

코스모 체인

코스모체인은 고객과 기업이 모두 불만족하고 있는 오늘날 뷰티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화장품 관련 기업들은 고객과 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하지만 마땅한 방법이 없고, 고객들은 정보의 과잉으로 의사결정이 어렵고 뷰티 관련 지식이나 정보를 공유하더라도 기여도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한다는데 있다고 말합니다.

 

 

코스모체인은 뷰티 플랫폼으로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여 고객과 기업에게 좋은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은 고객과 기업의 참여로 시작되며, 기업의 경우 기존 옥션, 지마켓 등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하던것 처럼 코스모체인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은 리뷰나 평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기존에 있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에 고객에게 암호화폐 보상이 추가되었다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코스모체인 생태계가 이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기업과 고객에게 선순환이 되는 구조로 된다는 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nr2VcgUcb8

코스모체인에서 만든 영상인데 처음 보는사람들도 코스모체인에 대해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한번 보시면 코스모체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코스모 코인

그렇다면 코스모 코인 무엇일까?

 

코스모코인(COSM)은 코스모체인에서 발행한 자체 암호화폐이며 CP(Cosmo Point)는 코스모체인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소비자, 기업 등 가치교환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토큰입니다. 

 

코스모체인 플랫폼(핏츠미) 에서 유저들이 후기, 리뷰를 통해 그에 따른 보상을 CP로 받고 CP는 코스모 코인으로 바꿔 쇼핑을 하거나 현금화 할 수 있다. Blue Paper 에 따르면 CP:COSM은 1:1 비율로 바뀔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코인원 유의 종목 안내

국내거래소에는 업비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는데 11월 29일 거래량 부족으로 코스모 코인이 현재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코스모 코인 토큰정보

총 발행량: 1,000,000,000 COSM (10억 개)

하드 캡: 50,000 ETH

현재 유통량: 670,780,889 COSM (19.12.08 기준) 

시가총액: 466위 (19.12.08 기준) 

 

 

 


견해

코스모 코인 뿐만 아니라 클레이튼 디앱들 하물며 암호화폐 시장 또한 현재 시점에서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암호화폐 거래량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으며,  투자자를 찾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카카오에서 내년 초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 을 출시 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클레이튼 디앱들이 살아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Upbit


 

코스모체인 공식 홈페이지: https://cosmochain.io/ko/

코스모체인 공식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AMfQpU  

코스모체인 공식 텔레그램: https://t.me/cosmochainannouncement

코스모체인 공식 미디움: https://medium.com/@Cosmochain

코스모체인 백서: https://cosmochain.io/whitepaper/Cosmochain_Whitepaper(V1.0)_KO.pd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