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그레이스케일 창업자가 선정한 유망코인 6개는?

by 머니그램 2021. 3. 15.

그레이스케일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신탁회사로 유명한데요.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Barry Silbert는 14일 트위터를 통해 코인 6개를 암시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출처: 트위터(@BarrySilbert)

 

그레이스 창업자 이름을 본따서 한 트위터 유저가 Barry coin이 펌핑중이라고 말하자, Barry coin이 무엇이냐는 다른 트위터 유저 질문에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Barry Silbert는 BTC, ETC, ZEC, ZEN, MANA, LPT 라고 답하였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창업자가 선택한 6가지 코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클래식(ETC), 지캐시(ZCASH), 호라이즌(ZEN), 디센트럴랜드(MANA), 라이브피어(LPT)

 

참고로, Barry Silbert는 비트코인 투자의 선구자이며 현재 DCG(Digital Currency Group)의 대표입니다. 

 

ethereum119.tistory.com/129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실시간으로 보는곳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에 어느정도 투자하신 분들이라면 '그레이스케일' 이라는 투자회사를 한번쯤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레이스케일은 미국에 있는 회사로 2013년부터

ethereum119.tistory.com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위에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arry Silbert가 말한 6가지 코인중 비트코인을 제외하고 나머지 5개에 대해 개략적으로 짧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ETC)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출처: bybt.com

 이더리움클래식(ETC)은 그레이스케일에서 계속해서 매입하고 있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출처:bituniverse

 

한때는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불렸지만 현재는 시총 60위권으로 많이 밀려난 모습입니다. 상승률도 다른 알트코인 대비 매우 저조하지만 그레이스케일에서 계속 모으고 있다는점에서 주목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캐시(ZCASH) 

 

지캐시, 제트캐시라고 불리는 다크코인은 익명성을 보장하는 코인입니다.

 

업비트와 빗썸에 상장했지만 국내에서는 특금법의 영향으로 업비트는 다크코인을 상장폐지하면서 지캐시를 상장폐지하였고 빗썸도 3월 25일 이후로 거래종료를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내거래소에서는 이제 볼 수는 없지만 중국계 거래소에서는 아직도 활발히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캐시 또한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중 하나이며 계속해서 지캐시 수량을 늘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캐시, 출처:bituniverse

 

지캐시 또한 비트코인 대비 많은 상승률을 보여주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57위권

 

참고로 지캐시는 비트코인과 같이 반감기를 가지며 2020년 11월 18일 반감기를 거쳐 계속해서 채굴 중입니다. (6.25개에서 3.125개)

 

 

호라이즌(ZEN)

 

호라이즌 또한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중 하나입니다. 호라이즌은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중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이며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0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 또한 지캐시와 마찬가지로 반감기를 가지며 다크코인 중 하나입니다.

 

출처: 트위터(@BarrySilbert)

 

그레이스케일 창업자는 트위터를 통해 2021년은 프라이버시(다크코인)의 해가 될거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동시에 지캐시(ZEC)와 호라이즌(ZEN)을 언급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디센트럴랜드(MANA)

 

디센트럴랜드(MANA)는 이번 상승장에서 엄청나게 오른 코인 중 하나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상승률, 출처: 업비트

 

1년동안 3400%가 올라갔으며 현재 글을 쓰고있는 시점에도 1주일 상승률이 100%가 넘습니다. 무섭게 나아가고 있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코인마켓캡 기준 57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유저분들은 업비트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피어(LPT)

 

마지막으로 라이브피어(LivePeer) 코인 입니다. 현재 국내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지 않으며 해외거래소에서도 제한적으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라이브피어는 이더리움 기반 영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트리밍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컴퓨팅파워를 제공해주는 개인 또는 기업에게 보상으로 라이브피어 토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라이브피어는 위에서 언급한 DCG(Digital Currency Group)에서 투자한 코인중 하나입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270위로 낮은 시가총액을 유지하고 있으며 DCG에서 투자한만큼 시가총액 100위권에 들어오는것은 시간문제라고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