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카카오 클레이튼 디앱 파트너 "힌트체인"

by 머니그램 2019. 11. 14.

목차

1. 힌트체인 유래

2. 힌트체인 생태계

3. 힌트체인 어드바이저

4. 힌트멤버십

5. 힌트체인 유통량

6. 힌트체인에 견해

7. 힌트체인 공식사이트 

 


1. 힌트체인 유래 

 

혹시 힌트체인을 알기이전에 어플리케이션 '해먹남녀' 라고 다들 아시나요?

그 회사가 '바이탈힌트' 라는 회사인데 힌트체인 또한 '바이탈힌트' 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푸드 프로토콜 입니다.

 

힌트체인이라는 이름은 음식에 힌트를 준다는점에서 '힌트체인' 이라고 붙였다고 합니다.

'힌트 체인'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컨대, 음식 관련 정보를 올린 소비자가 힌트체인을 받아 식당이나 마트 등에 가면 자동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음식 정보가 매장에 전달되는 식이다. 기업은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하고, 소비자도 자신의 건강에 알맞는 음식을 추천받을 수 있어 모두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2. 힌트체인 생태계

1. 소비자

여태껏 소비자들은 데이터를 제공 하고도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힌트체인에서 소비자들은 데이터 제공의 보상을 받고  토큰으로 구매, 할인, 프로모션, 맞춤형 상품, 레시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기업은 홀딩 양과 기간에에 따라 푸드 프로필을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합니다. 그럴수록 세일즈를 위한 소비자의 니즈를 훨씬 더 정확하게 다각도로 파악하게 됩니다. 이는 맞춤형 상품 개발, 마케팅, 상품 개발에서의 리스크 감소, 설비 투자의 리스크 감소 등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힌트체인, 힌트파워 두 개로 나누어지는데요. 쉽게 말해 힌트체인 = 현금, 힌트파워 = 적립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정개수의 힌트파워를 모으면 힌트체인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2. 기업

기업 홀딩 양 기간에에 따라 푸드 프로필을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권한을 획득 하는데요. 그럴수록 세일즈를 위한 소비자의 니즈를 훨씬 더 정확하게 다각도로 파악하게 됩니다. 이는 맞춤형 상품 개발, 마케팅, 상품 개발에서의 리스크 감소, 설비 투자의 리스크 감소 등을 의미합니다.

 

즉, 기업에서는 힌트체인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의 데이터 정보를 받아 고객의 음식 취향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3. 힌트체인 어드바이저

어드바이저를 소개하기 이전에 어드바이저의 99%는 의미는 없습니다. 백서에 어드바이저라고 이름을 올려놓고 거대한 프로젝트 인양 겉치장에 불과합니다. 그러고는 코인을 몇개 챙겨주는것이죠.   

 

1. 월 오브라이언

 

윌 오브라이언은 크립토 업계의 유명인사로 얼마전 힌트체인 어드바이저로 합류했습니다. 글로벌 전자지갑 업체인 ‘비트고(Bingo)’ 창업자이고, 크립토펀드 애링턴 XRP 캐피탈과 블록체인 캐피탈의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2. 최현석, 오세득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최현석, 오세득 쉐프가 힌트체인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어드바이저로 합류한 후 최현석과 오세득 레스토랑에서 힌트체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11월기준 갑작스럽게 임시중단을 하여 힌트체인 가격또한 많이 내려갔는데요.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일정 조율 중이라며 재게는 확정이라고 말했습니다.  

 

4. 힌트멤버십

https://hintmembership.com/

현재 힌트멤버십 홈페이지에서 힌트체인으로 구입하여 음식을 사먹을 수 있습니다. 1HINT = 100원 의 가치로 측정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11월 14일 기준 힌트체인 가격은 약 7원 입니다. 93%의 할인율로 이용할 수 있는데 가격은 왜..?

이러한 이유는 롯데호텔 레스토랑과 제휴한 라세느, 도림 등 수량이 한정적이여서 구매하기가 매우 치열한데요. 현재 오픈한 매장마저 문을 닫고 잠정 중단해서 홀더들이 많이 떠나갔습니다.

5. 힌트체인 유통량

 

힌트체인은 총 유통량 10억개이며 토큰 분배 정보는 다음과 같다. 리버스 ICO를 진행 하였으며 매달 마다 락업이 풀리는 구조로 되어있다. 자세한 정보는 힌트체인 텔레그램방에 문의하면 알수있다.

 

6. 힌트체인 견해

힌트체인은 로드맵상 2019 2분기 클로즈베타, 3분기 정식 런칭이라고 백서에 나와있지만, 정식런칭이 되고난 후 제대로된 시스템이 갖춰져있지 않다. 급기야 힌트체인 유저들은 클로즈베타 방식이 더 수월하다며 말하고 있는 상황이며, 힌트체인 가격또한 고점대비 매우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이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푸드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왜 블록체인으로 사용하는지 의문이고, 힌트체인을 모르는 분이나, 이용자들이 이러한 불편함을 감수하고 힌트멤버십을 이용할지 잘 모르겠다. 

 

7. 힌트체인 공식사이트

힌트체인 공식사이트: http://www.hintchain.io/

힌트멤버십: https://hintmembership.com/

힌트체인 공식 텔레그램: https://t.me/hintchain_official_kr

힌트체인 블로그: https://blog.naver.com/hintcha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