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메디블록 코인 분석 및 전망

by 머니그램 2020. 10. 24.

메디블록 썸네일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의료코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메디블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석을 통해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앞으로의 판단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메디블록 소개

메디블록은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솔루션을 개발해 의료계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메디블록은 어떻게 의료계의 변화를 이르키려는 걸까요?



1. 메디패스


메디패스



메디패스는 진료내역과 보험비를 청구할 수 있는 간편한 앱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가능합니다. 병원과 보험사 사이를 메디패스가 연결해주는 교두보 같으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체 국민의 30%만 받고 있다는 실손 보험금 또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메디패스로 이용이 가능한 병원으로는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이 있습니다.



2. 닥터팔레트



메디블록 닥터팔레트출처: 메디블록



닥터 팔레트는 의사들에게 환자들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여 더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기존의 환자 정보를 볼 수 있는 차트 솔루션은 매우 무거워 차트 로딩이 느린반면, 닥터팔레트의 경우 로딩없는 차트 솔루션을 제공해 시간 지체 없이 진료에 집중 할 수 있게 됩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병원의 예약시스템이 차트와 연동되지 않아 일일이 차트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닥터 팔레트를 사용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닥터팔레트는 다른 솔루션을 쓰는 의사들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진입장벽이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3. 패너시어(Panacea)


패너시어는 의료정보를 병원,보험회사가 아닌 개인이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등 스스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블록체인의 특징인 환자들의 데이터 정보를 위변조 하지 못하게 차단하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메디블록 코인


메디블록 코인은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기여한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코인마켓캡 순위: 433위 (20.10.24 기준)

시가총액: 14,631,678$, 원화 165억 (20.10.24 기준)

총 발행량: 8,322,477,823개 (20.10.24 기준)

현재 유통량: 2,671,649,882개 (20.10.24 기준)



메디블록 전망

메디블록은 현재 업비트에서 상장되어 있으며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국내 프로젝트와 비교해서 보았을때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프로젝트인 캐리프로토콜, 트웰브쉽스 등 개발진척도 없고 계속해서 우하향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메디블록의 경우 얼마전 빌게이츠 재단에게 투자를 받을 만큼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바이낸스 체인에 합류하여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 아이콘, 루나 외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메디블록이 내실있는 프로젝트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