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정보

비트코인 출금 하는방법

by 머니그램 2020. 10. 11.

비트코인 출금하기1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를 거래하시다 보시면 출금해야하는 경우가 반드시 생기는데요.

다른 거래소로 코인을 보내거나 혹은 에어드랍 받은 코인을 상장된 거래소로 옮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 또한 처음에 비트코인 및 기타 알트코인을 출금할 때 잘못된 주소로 보내서 분실되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을 했는데요. 


이 글을 따라 읽으면서 한번만 해보시면 다음부터는 혼자서 하실 수 있으니 천천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출금


국내거래소 업비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비트코인 출금신청란을 보시면 출금주소와 출금수량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쉽게말해 출금주소는 계좌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업비트에 있는 비트코인을 바이낸스라는 거래소로 옮기고 싶으면 바이낸스에 있는 내 비트코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바이낸스 비트코인 출금


저 사진을 보시면 BTC 지갑주소를 복사해서 업비트 출금주소에 넣어주면 끝입니다. 

(이건 제 지갑주소이기 때문에 본인 지갑주소를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점은 은행처럼 출금하면 돈이 바로 들어오는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의 경우 10분이상 많게는 30분이상 걸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처음 출금을 하시는분의 경우 올바르게 입력했는데 왜 안들어오지? 하는 의문점을 느끼실거에요. 


결론은 주소를 복사해서 문제없이 입력했으면 시간이 경과된 후 입금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출금이 느릴뿐더러 출금 수수료도 다른 코인에 비해 많이 내야되기 때문에 다른 코인으로 출금(송금) 하는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출금용으로 보내는 코인이 리플(XRP), 이오스(EOS)가 있습니다. 리플(XRP), 이오스(EOS)의 경우 출금수수료가 1XRP, 이오스(EOS)는 수수료가 나가지 않으며 출금 속도 또한 빠르다는 점입니다. 


(출금수수료의 경우 거래소마다 상이하지만 대부분 저렴합니다.)




이오스 지갑주소


리플 지갑주소


비트코인의 경우 지갑주소 하나만 적으면 되었지만 리플(XRP), 이오스(EOS)의 경우 2가지를 적어 주어야 하는데요.


리플의 경우 지갑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

이오스의 경우 지갑주소, 메모 입니다. 원리는 똑같아서 메모는 메모란에 붙여넣기 , 데스티네이션 태그는 데스티네이션 태그에 붙여넣기 해주면 끝입니다.



이오스 지갑주소2



리플 지갑주소2



오늘은 비트코인 출금하는 법과 더불어 리플,이오스 출금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거래소간의 코인을 이동하고 싶으면 출금이 필수적이므로 반드시 잘 숙지하고 실행해주세요. 







댓글